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 생필품 전달

기사승인 2019.02.22  15:03:22

공유
default_news_ad2

- 혼자 사는 어르신께 따뜻한 정(情) 배달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흔희ㆍ김영한)는 지난 지역사회복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2월 11일부터 22일까지(10일간) 지역의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세대를 찾아 '맞춤 생필품 지원 사업'를 실시했다.

이번 생필품 지원 사업은 홀로 생활하고 있는 독거노인에 대한 안부확인을 통한 고독사 방지 및 대상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맞춤형 욕구를 실현코자 마련하게 되었다.

협의체 위원들이 홀몸 어르신 20세대에 개별 방문하여 필요한 물품 수요 조사 후 세대당 50천원 상당의 세대별 맞춤(4종류: 식재료ㆍ간편음식ㆍ이불ㆍ세제) 생필품을 일일이 준비하여 각 가정에 전달하는 한편 말벗도 되어드리고 안부확인과 함께 따뜻한 정(情)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생필품을 전달받은 박모 씨는“혼자 외롭고 적적한데 매번 협의체 위원들이 이렇게 찾아와 말동무도 해주고 필요한 물품까지 챙겨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말했다.

한편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경로당을 찾아 어려운 점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저소득층 시장봐주기 사업 ▲명절 독거노인 위문 ▲탈북민과 함께하는 시티투어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서 2019년 1월부터 2월까지 한 달 동안 홀로 생활하고 있는 독거노인 40세대에 맞춤 생필품이 전달했다.

한흔희 장유1동장은 “민ㆍ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지원방법을 모색하는 현장중심, 주민밀착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따뜻하고 살기 좋은 장유1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하동주 기자 webmaster@ynnews.kr

<저작권자 © 좋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